본문 바로가기
HEALTH/PREGNANCY

임신일기#6: 임신성 당뇨 검사

by 지니언냐 2024. 2. 5.
반응형

항상 그렇듯이 태아검진은 목요일 오후에 한다.
목요일은 X주5일째 되는 날.

이번에는 24주5일이 되는 2월 1일에 갔다.

 

임신 24주가 되면 임신성 당뇨 검사를 하게 되는데,
엄청 단 글루코스용액 같은 걸 마시고
1시간 후에 채혈하여
혈당지수를 재는 검사이다.

와, 그 용액이 정말 윽수로 달다는 건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달줄이야.

게다가 용액 음용 후에는
물도 마시면 안된다고 해서
입을 헹굴 수도 없었다. ㅠㅠ

=========================

3시 진료인데 2:30에 도착한 병원.
이날따라 주차장에 주차 대기 차량이 너무 많았다.

운좋게도 주차안내요원님이
내 차를 옆으로 빼주셔서 금방 주차를 했다.

 

**강남세브란스 주차장 꿀팁: 작은 차를 가지고 가시오
벽에 붙어있는 자리에는 작은 차 주차가 딱인데,
이런 자리는 몇몇 비어있다.

2:45에 2동에서 수납을 하고 1동 1층 외래채혈실로 갔는데
이런 바보 같은.
1동 1층에서 수납했으면 훨씬 빨랐을걸.

검사 용액을 마시고는
2동 2층 산부인과 대기실에 도착확인하고
몸무게 & 혈압 재고
대기하고 있는데...

그날은 나와 다른 환자 1분만 있었을 뿐
대기실이 한산했다.

하지만 나의 대기시간은 30분 넘었다는 거.
WHY???
I DON'T KNOW.

=====================

지난번 진료보다 1.2kg의 체중 증가에 대해
김민아 선생님은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며
칭찬을 해주셨다. ㅋㅋㅋㅋ

함정은 ㅠㅠ

4주 후 검사일까지도 +1kg만 해오라는 거
ㅠㅠㅠㅠㅠ

너무 가혹하다.

==========================

초음파는 역시 항상 그렇듯이 한 선생님이 해주셨다. She's so nice. :)

근데 왜 초음파사진은 2장밖에 안 되는거지;;;
병원 정책이 바뀌었던지, 한 선생님이 너무 많이 출력해준다며 혼났던지
둘 중 하나일듯.

이건 왜 출력한 걸까?
또보 요녀석.

또보는 오빠의 코에
나의 입모양에
나의 두상을 가진 것 같다.
머리 똥그래서 다행이다!

========================

4시쯤 병원에서 출발하여
4:30쯤 집에 도착했는데

곧이어 병원에서 전화가 왔다.

혈당수치 125로 패스!
(커트라인은 140)

 

구정까지는 좀 먹고
구정부터 검진일 2/29까지는 좀 조절해야겠다.

반응형